"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제자가 되어 일천일백 세계비전을 이루는 생명의 공동체"
푸른초장교회에 오신 여러분을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

영 혼 의 양 식

“너희 영혼을 능히 구원할 바 마음에 심어진 말씀을 온유함으로 받으라”(야고보서 1:21)

12 2021.05.01 21:32

짧은주소

본문

토마스 아 켐피스는 그의 책 그리스도를 본받아에서 유혹에 대해 놀라운 관점을 제시합니다. 그는 유혹의 결과인 고통과 어려움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. “[유혹은] 우리를 겸허하게 하고, 정결하게 하며, 또 우리를 가르칠 수 있기 때문에 유익하다.” “진정한 겸손과 인내가 승리의 열쇠이며, 그 속에서 우리는 적을 이겨낼 수 있다.”

 

겸손과 인내’. 우리가 유혹에 그렇게 대응했다면 예수님과 동행하는 우리의 삶이 얼마나 달라졌을까요! 하지만 우리는 수치심과 짜증으로, 조급히 문제에서 벗어날 방법을 찾으려 할 때가 더 많습니다.

 

야고보서 1장에서 배우듯, 우리가 당면하는 유혹과 시련들은 아무런 목적도 없거나 그저 견뎌내야 하는 위협이 아닙니다. 유혹에 이끌려 상처와 절망을 겪을지라도(13-15) 우리가 겸허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 그분의 지혜와 은총을 구하면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”(5) 하나님을 만나게 됩니다.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통해서, 시련과 고통을 겪으며 죄와 맞서 싸울 때 우리 속에 인내가 자라나 “[우리로] 온전하게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만들어줍니다(4).

 

우리는 예수님을 믿기 때문에 두려움 속에서 살 이유가 없습니다.

 

 

예수님, 살면서 유혹과 고통을 만날 때 예수님 없이 나 혼자 할 수 있는 것처럼 혼자 애쓰는 때가 얼마나 많은지 알고나니 마음이 슬픕니다. 저를 끝없는 사랑과 인내로 받아주시니 감사합니다.(Jesus, I’m saddened when I realize how often I try to face life’s temptations and struggles on my ownas if I’m self-sufficient, as if I don’t need You. Thank You for Your unending love and patience with me.)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영혼의 양식